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관련 정보/강좌 & 사용Tip

윈도우10 엣지(Edge)브라우저에서 익스11 열기 사용 안함.

윈도우10 엣지(Edge)브라우저에서 익스11 열기 사용 안함.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윈도우10에 기본으로 내장된 새로운 인터넷 브라우저 엣지(Edge)가 한국 인터넷 실정에는 아직 이른감이 있습니다.

 

엣지(Edge)브라우저를 이용해서 네이버나 기타 사이트 접속시 '이 웹 사이트에는 Internet Explorer가 필요함' 이란 메세지를 볼수 있는데 이 부분때문에 저는 기본 브라우저를 Internet Explorer11을 사용중입니다.

 

엑티브엑스를 많이 사용하는 우리나라 인터넷 사이트에서는 엣지(Edge)브라우저가 대중화 될때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필요할지도....

 

그런다고 윈도우10에 기본으로 내장된 엣지 브라우저를 전혀 사용 안할수도 없겠죠..?

 

새로운것을 가끔씩이라도 사용해 익숙해져야 합니다.^^

 

엣지(Edge)브라우저에서 익스11 열기 없애기.

 

엣지(Edge)브라우저를 사용하다보면 위 화면을 자주 볼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위 화면이 나오는 부분을 만질수 없으니 직접적인 작업이 필요합니다.

 

엣지 주소창에 'about:flags'을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시면 개발자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위 화면이 나오는데 'Microsoft 호환성 목록 사용'에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Microsoft 호환성 목록 사용'에 체크를 해제하시고 엣지 브라우저를 다시 실행하면 됩니다.

 

윈도우 운영체제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새롭게 선보인 엣지(Edge)브라우저는 계속 발전할것입니다.

 

윈도우10자체가 모바일, PC등 모든 기기를 통합 지원하기때문에 엣지브라우저 역시 그 활용성이 커질것이고 어떠한 기기든 윈도우10이 설치된 기기라면 정보 공유도 커질것 입니다.

 

즐겨찾기, 마지막으로 열어본 페이지등...

 

윈도우10이 안정화 되고 모바일에 최적화까지 된다면 안드로이드, iOS버전의 엣지브라우저를 볼수도 있을듯 하구요.

 

지금 당장은 엣지브라우저가 한국에서 힘을 못써도 시간이 지나면 달라질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