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정보/최신정보

구글 플레이스토어 연령등급 심사 의무화

구글 플레이스토어 연령등급 심사 의무화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앱을 받을때 어느 연령대 부터 사용 가능한 앱인지 쉽게 알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글측은 올 5월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콘텐츠 연령등급 심사를 의무화한다고 발표 했습니다.

 

새 연령 등급 심사는 앱과 게임에 적용되며, 5월부터는 업데이트를 포함한 신규 콘텐츠에 전면 의무화됩니다.

 

자녀들이 무분별하게 다운로드해 사용하는 부분을 어느정도 해소할수 있을듯 합니다.


현재 등록돼 있는 앱과 게임 중 심사를 받지 않은 것은 '등급 없음'으로 표시돼 일부 지역이나 특정 사용자는 이용이 불가능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악성코드등 사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앱을 가려내기 위해 사전심사 절차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현재까지는 개발자가 앱을 올리면 컴퓨터가 검사를 하고 앱을 등록하는데 이번에 바뀌는 정책에 따라 사람이 참여해서 앱을 심사한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앱에 대한 사전 심사가 허술해 악성 코드 배포에 악용되는 등 보안에 문제가 많다는 인식이 강하고, 또한 그러한 문제도 있었는데 정책 변경으로 좀더 안전하게 스마폰을 사용할수 있겠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하는 앱의 안전성이 더 올라겠지만 개발자가 올린 앱을 사용자가 다운로드할수 있는 시간 차이는 더 생길지도 모르겠습니다.

 

글 출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