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정보/최신정보

삼성 스마트폰 라인업 변화 - 기대된다.

삼성 스마트폰 라인업 변화 - 기대된다.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삼성전자 스마트폰 부분에 변화가 일고 있습니다.

 

가격적인 부분에서 중국, 인도에서 고전을 면치못하고 있는 삼성 스마트폰 라인업이 내년에 대폭 수정됩니다. 지금의 모델수를 30% 정도 줄이고 중저가 라인업을 활성화 한다는 발표를 했습니다.

 

국내에서도 삼성 스마트폰의 기종은 외울수없을만큼 많습니다. 거기에 각 나라마다 따로 출시되는 제품까지 합치면 어마어마한 기종이 있는데 이 부분을 개선한다고 합니다.

 

이명진 삼성전자 IR팀장(전무)은 17일(현지시각) 미국 뉴욕에서 열린 ‘삼성 인베스터 포럼 2014’에서 “내년에는 스마트폰 모델 수를 올해 대비 4분의 1, 혹은 3분의 1 가량 줄이겠다”며 “이는 가격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 중저가의 제품으로 무섭게 성장하는 중국 업체를 견제하고 세계 스마트폰 1위라는 시장점유율도  지키겠다는 생각으로 보입니다.

 

 

이것저것 다양한 기종을 만들어 한달에 서너개 이상의 신제품 출시를 하는것 보다 프리미엄 제품, 중간대 제품, 저가의 제품으로 구분해 꾸준한 발매주기를 두고 스마트폰이 나온다면 구입하는 소비자 입장에서 아주 반가운 일입니다.

 

또한 삼성전자 측에서도 연구개발 비용은 물론 마케팅 비용 등을 절감할 수 있어 그만큼 가격 경쟁력을 가질듯 합니다.

 

좋은 제품을 좀더 저렴하게 사용할수 있다면 사용자 입장에서 좋은 일 이지요.

 

프리미엄 제품군에서는 혁신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고가의 제품답게 디스플레이의 혁신을 강조했는데 아마 다양한 (접는 방식 포함)디스플레이 제품이 나올듯 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