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S 정보/최신정보

iOS 8 새로운 기능 알아보기

iOS 8 새로운 기능 알아보기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이미 많은 분들께서 아시는 내용이겠지만 애플의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운영체제인 iOS 8이 9월 17일 수요일부터 공식 배포된다고 합니다.


 

이미 GM 버전의 ios8을 설치 사용하시는분 많겠지만 탈옥을 해서 아기자기 꾸며 사용하거나 특별한 앱을 사용중이라면 탈옥툴이 나오기 까지는 업데이트를 망설이는분 많을듯 합니다.

 

또한 탈옥이 아니더라도 정식 업데이트로 사용하고자 하는 사용자도 그냥 정보만 보고 17일을 기다리고 계실듯 합니다.

 

17일 정식으로 발표되는 iOS8의 기능들을 알아보겠습니다.

 

iOS 8의 새로운 특징.

 

찍은 사진을 빠르게 찾고 편집합니다.
문자 메시지에 목소리를 넣을 수도 있죠.
건강과 피트니스 관련 앱이 서로 연동되고, 트레이너뿐만 아니라 의사에게도 당신의 건강 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개발자에게는 더욱 심도 있는 액세스와 더 많은 도구가 제공됩니다.
새로운 키보드 옵션은 물론, 더 많은 방식으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제까지는 할 수 없던 방식으로 iCloud와 Touch ID를 활용할 수도 있죠.

 

== 애플 공식홈 글 ==

 

크게 보면 아홉가지의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하는데 제 마음대로 몇가지만 소개해 볼까 합니다.

 

사진 기능.

 

사진 검색 기능 :

사진을 찍은 날짜, 장소, 앨범 이름으로 검색 할 수 있습니다.


검색 아이콘을 탭하면 중요한 항목에 따라 검색 방법을 선택할 수 있고, 한 번 더 탭하면 근처에서 찍었던 사진, 작년 이맘 때 찍었던 사진, 가장 좋아하는 사진을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편집도구를 제공해서 쉽고 빠르게 사진을 편집할수 있습니다.

 

카메라의 새로운 모드 타임랩스 비디오 : 

해질녘의 풍경, 도시의 분주한 일상, 꽃이 피어나는 순간 등을 카메라 앱의 새로운 '타임랩스' 모드로 담아보세요.


iOS 8이 알아서 정해진 시간 동안 촬영 간격을 조정해가며 피사체를 찍습니다.


그러면 일정 시간 동안 찍힌 사진들을 순차적으로 빠르게 돌린 동영상이 만들어집니다.

 

3초 타이머 기능도 있습니다. 사진을 찍을때 3초 타이머 기능으로 좀더 선명하고 편안하게 사진을 찍을수 있습니다.

 

메세지 기능.

 

기존 아이폰사용자끼리 무료로 문자전송이 가능했던 '아이메시지'가 진화하여 동영상, 사진 및 음성메시지도 전송이 가능해졌습니다.


단체 대화방을 개설하여 대화방이름까지 설정하여 관리할 수 있도록 변화되었고 GPS 기능을 통한 특정 위치(현재위치 포함)등의 지리정보의 전송도 가능 합니다.


알림창에서 바로 답장이나 수락거부등도 가능해지고 손쉽게 전화가능한 단축기능, 이메일내용을 손쉽게 저장할수 있는 기능까지 다양한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가족 공유 기능.

 

최대 6명의 가족 구성원끼리 계정 공유 없이도 App Store에서 구매한 콘텐츠와 iBooks에서 다운로드한 책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신용카드로 가족 구매 콘텐츠의 결제가 가능하며, 부모의 기기에서 자녀의 결제 여부를 승인할 수도 있고 사진, 가족 캘린더 등을 간편하게 공유 할 수 있습니다.


공유되는 가족 캘린더가 가족을 하나로 묶어주어 가족 중 누구나 가족 캘린더에 이벤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정한 시간과 장소의 스케줄이 모든 가족의 기기에 나타나는 가족 미리 알림을 설정할 수도 있어 졸업 사진 찍는 날, 외식하는 날, 여행 가는 날 등 가족 행사나 모임 등 중요한 일정이라면 가족 모두가 알게 됩니다.

 

건강과 피트니스 .

 

건강 및 피트니스 관련 앱이 심박수, 소모 칼로리, 혈당, 콜레스테롤을 비롯한 모든 데이터를 꼼꼼하게 수집하면 새로운 '건강' 앱이 이 데이터를 한 곳에 모아 탭 한 번으로 현재의 건강 상태를 한눈에 보여줍니다.

 

혈액형이나 알레르기와 같이 건강에 관련된 중요 정보가 기재된 응급 카드를 작성할 수도 있고, 이 카드는 잠금 화면에서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제 기준으로 크게 느껴지는 부분을 정리해 봤습니다.

 

이외 상당히 많은 기능이 강화되고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지만 하나하나 글로 적을수 없네요.

 

정식으로 iOS8이 나오면 사용하면서 느껴야 겠지요.

 

우리나라에는 꿈같은 얘기일수 있는 홈 키트(Home Kit)기능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시리에게 '나 잔다'라고 하면 iOS8(아이폰,아이패드, 아이팟터치)에 연결된 집안 전자 기기들을 취침모드로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쉽게 말해 TV를 알아서 끄고, 불을끄고, 문을 잠그는...... 상상만으로도 즐거워 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