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모나미 153 ID 구입했네요.

모나미 153 ID 구입했네요.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모나미 초기 한정판을 구입할려고 했으나 늦은 정보로 구입을 못하고 아쉬워하다 이번에 모나미 153 ID를 구입했습니다.

 

특별한정판 개념은 아니기에 쉽게 구입을 했네요.

 

이번에 3가지 색상을 한개씩 구입했는데 직접 보니 참 잘 만들었네요.

 

볼펜을 처음사용한게 모나미 볼펜이다보니 아무래도 추억이 있어서 한정판, 특별한 모나미에 관심이 가고 구입을 하게 되나 봅니다.

 

제가 구입한 3가지 색상을 담아봤습니다.

 

마감이나 재질이 정말 맘에 듭니다.

 

포장도 개별 박스에 깔끔하게 잘 담아져 있어서 가까운 분께 선물하기에도 딱 인듯 합니다.

 

모나미몰에서 구입하면 추가금 \3,000원에 레이저각인서비스를 해주는데 특별한 문구, 기념일을 넣어 선물한다면 참 좋을듯 합니다.

 

모나미 몰 바로가기 : http://www.monamimall.com/

 

제가 구입한 3가지 색상이네요.

위 3가지 색상말구 핑크, 스모키 두가지 더 있습니다.

 

모나미몰을 이용하시면 각인서비스도 받을수 있는데 특별한 날 특별한 분께 선물하기도 좋을듯 합니다.

 

한가지 서체만 지원하지만 좁은 면에 각인을 하기때문에 깔끔하게 보이는 서체만 선택한듯 합니다.

 

모나미 역사 알아보기

 

모나미(Monami Corporation)는 1960년 송삼석에 의해 설립된 문구류와 사무용품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문구 회사이다.

 

1963년 5월 1일부터 이 회사를 대표하는 물품인 153볼펜을 만들었으며, 1974년 6월 26일 한국증권선물거래소에 상장되었다.

 

현재 송하경이 최고경영자를 맡고 있다. Monami는 프랑스어로 "나의 친구"를 뜻한다.

 

이름이 일본어 어감이랑 유사하여 일본에서 온 회사라고 오해하는 경우가 있으나, 순수 대한민국에서 창립한 회사이다.

 

모나미 153 볼펜 : 196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흑(黑), 청(靑), 적(赤)의 세가지 색의 볼펜이 판매되고있으며, 내 친구라는 뜻의 사명(社名)인 monami와, 15원에 판매하는 3번째 제품인 데서 153 그리고 필기 굵기인 0.7이 몸체에 써있다.

 

153에는 신약성서 요한복음 21장 11절의 내용과 우연히 일치하는 것이 발견되었다.

 

모나미 153 리미티드 : 모나미 153의 한정판 모델이다. 황동몸체를 사용하였으며 출시 몇 일만에 완판되었다.


모나미 153id : 메탈 제품으로 1만 5천원이다.

 

 

 

15원에 판매하는 3번째 제품인 데서 153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고 하네요.

 

모나미는 프란치스코 교황 방한을 기념해 특별 제작한 헌정펜 ‘153Fisherman’도 있습니다.

 

볼펜의 몸체는 순은에 백금 도금으로 마감처리했고 성당의 스테인드글라스 창문의 디자인에서 착안해 세라믹 공정이 이뤄졌다고 하네요.


까다로운 세라믹 공정은 대한민국 고용노동부에서 2013년도 보석 및 금속공예 명장으로 선정한 40년 경력의 손광수 명장의 손길을 거쳐 그 완성도를 높였다고 합니다.

 

 

 상당히 예쁜 디자인이네요. 아래는 모나미 153 피셔맨 (Fisherman) 메이킹필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