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구피 키우기 - 참숯을 이용한 바닥제 만들기

구피 키우기 - 참숯을 이용한 바닥제 만들기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제가 일하는 직장에서 구피 두마리를 키우고 있습니다.

 

와인잔에 키우는데 좀 썰렁하고 물이 빨리 더러워져 고민하다 언젠가 구피 바닥제를 참숯을 이용해서 키우시는 분의 글을 본적이 있어서 해봤습니다.

 

폰 카메라로 찍어 화질이 좀 그렇습니다.

비교 사진 입니다. 숯을 바닥제로 사용하니 구피들이 숯 사이로 다니기도 하고 물도 깨끗하고 좋네요.

 

참숯을 이용해 구피 어항물을 좀더 깨끗하게 관리 하기

 

먼저 참숯을 어항에 넣기전에 알아두면 좋은 참숯 구별법을 알려드릴께요.

 

화면에서 보시면 왼쪽이 참숯, 오른쪽이 일반 숯(목탄) 입니다. 참 숯은 눈으로 봐도 갈라짐이 정말 많죠.

 

참숯,일반숯 같이 찍었는데 폰카메라로 찍었더니 화질 저하가 심하네요.

오른쪽 노란 동그라미 안에 있는것이 일반 숯입니다. 왼쪽 빨강 동그라미 처럼 생긴 숯을 사용하는 겁니다.

 

참 숯 사진 입니다. 위 사진을 기억해 두시면 됩니다. 참숯은 갈라짐이 많고 숯 자체가 매끄럽고 이쁘게 보입니다.

 

참숯을 구피 어항에 넣기 전에 꼭 해야 할 작업

 

참숯은 1200도의 고온에서 만들어 져 바짝 말라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니 어항에 넣으면 둥둥 떠 다닙니다.

일단 물에 하루,이틀 담가 두시면 잡 찌거기도 빠지고 서서히 물을 흡수하면서 갈아 앉습니다.

 

위 사진 처럼 바닥에 갈아 앉으면 깨끗한 물로 씻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집에서 어항에 참숯을 활용하실려면 참숯을 쪼개지 말고 통으로 사용하셔도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어항을 다시 설치한다는게 아주 힘들죠 그냥 참숯을 통으로 세워만 주셔도 굉장한 효과를 보실수있습니다.

 

집 어항 사진입니다. 귀퉁이로 5개를 세웠는데 물 맑음이 장난아닙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