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정보/최신정보

하웨이 P9로 찍었다는 사진 한장의 논란.

하웨이 P9로 찍었다는 사진 한장의 논란.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구글 플러스 하웨이 페이지에 'P9' 촬영한 사진이라고 올라온 한잔의 사진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관련 글 : 하웨이 P9(Huawei P9) 스펙 알아보기.

 

하웨이 P9(Huawei P9)는 카메라 제조사 라이카 카메라(Leica Camera AG)와 손잡고 라이카 듀얼 카메라 렌즈를 탑재한 제품으로 출시전부터 카메라 렌즈에 관한 부분을 부각시켰고 출시 후 일반 스마트폰과는 사진의 질이 다르다는 광고를 했었습니다.

 

 

위 사진이 하웨이 P9(Huawei P9)로 찍었다는 사진 입니다. 정말 멋찌게 잘 나왔습니다.

 

위 사진이 하웨이 P9(Huawei P9)로 찍었다면 정말 카메라 성능은 최고라 할수 있습니다. 근데 위 사진이 논란이 되는 부분은 사진에는 'Exif'라는 정보가 담깁니다.

 

 'Exif'는 사진에 관한 정보를 담아주는 메타테그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람으로 치면 본적, 살고있는곳 등을 알려주는 정보 정도.....

 

위 사진의 'Exif'정보가 캐논 5D Mark III으로 촬영한것으로 나오기 때문에 논란이 되고 있는거랍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보실수 있는데 오른쪽 정보를 보면 사진을 찍은 카메라, 카메라에 사용된 렌즈 모델이 나옵니다.

 

카메라는 캐논 5D Mark III로 약 3백만원짜리 이고 카메라에 장착된 렌즈는 약 2백3십만원 정도 하는 망원렌즈라고 나옵니다.

 

사진을 올릴때 실수로  잘못 올렸을수도 있겠지만 하웨이P9카메라 성능을 과대 광고할려고 일부러 이 사진을 올렸을수도 있다고 봅니다.

 

이번에만 이런 문제가 생긴것도 아니고 중국에서도 비슷한 일이 벌어진걸 보면 (http://weibo.com/ttarticle/p/show?id=2309403983480005473769#_0 ) 실수라고 보기엔 좀 그렇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