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정보/최신정보

조립식 스마트폰 "ARA(아라)" 올 가을쯤 공개될듯.

조립식 스마트폰 "ARA(아라)" 올 가을쯤 공개될듯.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구글의 오랜 프로젝트인 조립식 스마트폰이 빠르면 올해 가을쯤 실물로 볼수 있을듯 합니다.

 

"ARA(아라)"란 이름으로 진행된 이 프로젝트는 2012년 개념 공개이후 몇가지 샘품정도만 나오고 이야기 자체가 없었는데 이번에 열린 '구글I/O'에서 정식으로 공개, 발표를 했습니다.

 

구글I/O ?


구글이 매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혁신 제품을 선보이는 행사로, 구글의 신제품과 신기술을 가장 먼저 접할 수 있는 자리로 구글 개발자 콘퍼런스 라고도 합니다.

구글I/O에서 I와 O는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는데 첫째는 입력을 뜻하는 ‘Input’과 출력을 뜻하는 ‘Output’의 뜻입니다.

둘째는 ‘혁신은 개방 속에 있다(Innovation in the Open)’를 의미한다고 하네요.

 

 

올 가을쯤 구글은 5.3인치 화면의 ARA(아라)폰을 공개하는데 아직은 개발자용이라고 합니다. 내년쯤에나 ‘얇고 가벼운’ 소비자용 제품이 출시되는데 제품을 빨리 사용해고보픈 사용자라면 개발자용도 구입이 가능하다는 말이 있네요.

 

 

모듈을 갈아끼울수 있는 "ARA(아라) 스마트폰.

 

 

모듈을 끼울 수 있는 슬롯은 6개로 스피커, 고속통신, 고성능 카메라 기능을 가진 모듈등을 사용환경에 맞게 끼워 쓰면 됩니다.

 

 

화면 크기는 5.3인치라고 합니다.

 

ARA(아라)스마트폰에 사용되는 모듈은 표준에 따라 설계를 하게됩니다.

 

그럼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아라스마트폰이 나와도 기존 모듈을 그대로 사용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LG G5의 하단 분리 모듈과는 차원이 다른 조립식 스마트폰이 나오는군요.

 

색상이나 다양한 기능의 모듈이 개발되어 모듈수가 많아진다면 개서있는 스마트폰을 사용할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