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정보/최신정보

LG페이 알아보기. - 마그네틱카드, IC 카드 모두 결제 가능.

LG페이 알아보기. - 마그네틱카드, IC 카드 모두 결제 가능.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LG전자의 모바일결제서비스 'LG페이'가 IC(집적회로) 카드와 MS(마그네틱) 카드 거래를 모두 지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LG전자는 협력 스마트카드 제조사와 함께 IC칩 기술을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그동안은 MS 방식만 채택, 상반기 중 출시할 계획으로 진행했는데 이미 모바일 페이를 시작한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경쟁사들과 차별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보입니다.

 

삼성페이는 IC카드 전용 단말기에선 거래가 되지 않지만 LG페이는 거래가 가능합니다.

 

LG페이의 사용방식은 삼성페이 애플페이처럼 스마트폰을 매장의 결제 단말기에 갖다 대는 방식이 아니라 ‘화이트 카드’ 결제 방식을 사용합니다.

 

 

화이트 카드는 카드 형태의 휴대용 전자기기로 여러 종류의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해 두고 스마트폰과 연동해 결제할 수 있습니다.

 

마그네틱과 IC칩, 근접무선통신(NFC) 결제 방식을 모두 지원 합니다.

 

아직까지 국내외에서 상용화한 사례가 없는 새로운 형태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입니다.

 

화이트카드의 기능을 알아보면

 

1. 디스플레이 창

   소비자가 구동 버튼(2)을 누르면 이 창에 탑재된 신용카드를 보여 줍니다.

 

2. 구동 버튼

   두 개의 구동 버튼으로 화이트카드에 등록된 신용카드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3. 충전 단자

   화이트카드는 전자 구동 형태이기때문에 충전이 필요합니다.

  전원단자를 전용 충전기에 꽃아서 충전을 합니다.

 

 

간단히 화이트카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삼성페이와 비교하면 휴대성은 떨어질듯 하네요.

 

그러나 IC카드 전용 단말기에도 결제가 가능하다는점, LG Pay 출시 후 사용자 혜택등이 어우러지는 마케팅 연결이 된다면 상황은 어찌 변할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