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정보/최신정보

삼성페이(Samsung Pay) 조만간 모든 주유소에서 이용 가능할듯.

삼성페이(Samsung Pay) 조만간 모든 주유소에서 이용 가능할듯.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아직까지 일부 주유소에서 사용할 수 없었던 삼성페이(Samsung Pay)를 조만간 모든 주유소에서 사용할 수 있을 듯합니다.

 

셀프 주유소, 일부 주유소의 결제 방식이 달라 사용할 수 없었던 삼성페이(Samsung Pay)의 문제 해결 방안으로 갤럭시S5를 활용하는 방안이 나왔습니다.

 

셀프 주유소 등 일부 선결제 주유소에서는 가결제 후 주유량에 따라 최종 카드 결제 승인 절차를 한 번 더 거치는 방식을 사용하기에 삼성페이 결제가 안 됩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5에 스마트폰 간의 결제가 가능한 '폰투폰'(Phone toPhone) 기능을 담아 주유소 당 2대씩 보급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이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폰투폰' 결제는 스마트폰에 근거리무선통신(NFC) 결제 앱을 깔면 스마트폰 간 결제가 가능한 기술로 국내 핀테크 업체인 한국NFC가 개발한 기술 입니다.

 

갤럭시S5에 이 앱을 깔아 주유소에 보급하면 갤럭시S5가 주유소에서 삼성페이(Samsung Pay) 결제 단말기 역할을 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소비자가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고 삼성페이로 결제할 때, 기존 포스(POS) 단말기 대신 주유소 직원이 가지고 있는 갤럭시S5에 스마트폰을 대고 결제하면 결제가 이뤄집니다.

 

기존 포스 단말기와 갤럭시S5로 결제되는 내역을 합치는 기술적 작업만 남겨둔 상태로 준비가 마무리되면 바로 주유소에 보급을 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