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다시 시작합니다.
2015.01.21 01:23
일상다반사 가온누리™
이제 다시 시작합니다.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2014년 12월 24일.

 

제 기억속에 아주 오랜시간 같이 할듯한 날짜 입니다.

 

제 블로그를 자주오셨다면 아시겠지만 2014년 12월 24일 네이버 유입이 뚝 !! 끈긴 날 입니다.

 

일 방문자 8000 ~ 10000명이던 블로그가 갑자기 일 방문자 4천명대로 떨어지고 덩달아 애드센스 수익은 곤두박질쳐 일 5천원 정도 나오는 ....

 

애드센스 수익이야 블로그 운영하면서 재미로 달아둔것이라 큰 의미는 없지만 없는 시간 쪼개서 운영했던 블로그가 갑자기 방문자가 줄어드니 멘붕이 왔답니다.

 

 

나름 "괜찮아 ! 열심히 글 작성하면 다시 예전처럼 될거야.." 라고 위안을 삼고 있었지만 마음만 그럴뿐 글 작성을 못할만큼 제 자신이 힘들었나 봅니다.

 

 

약 한달 가까이 블로그를 등지고 스마트폰 게임만 열심히 했답니다. (덕분에 만렙 찍었....)

 

엊그제 습관적으로 블로그 접속을 해서 댓글을 읽다 "그래 새롭게 시작해 보자"하는 마음이 들어 갑작스럽게 도메인을 3개 등록하고 그날 저녁 그동안 사용하던 experience.so 도메인을 pastimelife.com로 바꿨습니다.

 

네이버에 등록된 를 삭제하고  pastimelife.com을 등록하고 각 검색 사이트에  pastimelife.com도메인을 등록 했습니다.

 

도메인 교체 후 하루 방문객이 500명정도로 네이버 유입이 사라진 experience.so 도메인을 사용하던 때와 비교하면 1/10정도지만 그래도 마음은 즐거웠습니다.

 

제 마음이 이미 '초심'으로 돌아가기로 작정을 했기때문입니다.

 

처음 블로그에 글 작성을 하고 제 블로그에 들어오신 방문객이 '37명'이였습니다. 그리고 약 26일이 지나 27일째 500명이 접속하셨구요.

 

그때를 생각하면 지금은 아주 행복합니다.

 

길이 막혔다면 원점으로 돌아가라. 미로에서 헤매느라 실마리를 찾지 못할 때는 초심으로 돌아가는 것이 의외로 색다른 발견을 가져다줄 수도 있다. -쿠니시 요시히코

 

위 인용글을 참 좋아 합니다. 블로그 방문객이 줄어 멘붕이 오고 뭔가 돌파구를 찾다 못찾고 있는 상황에서 위 글이 너무나 좋은 교훈을 주네요.

 

그래서 도메인을 바꾸고 과감하게 검색사이트에 등록된 experience.so주소를 삭제하고 pastimelife.com 주소를 신규등록 했습니다.

 

기존에 작성된 글은 그대로 두고 주소만 바꾼거지만 제겐 새롭게 시작하는 의미가 되네요. 

 

블로그 운영에 있어 방문자수가 큰 의미가 있는것은 아니라고 하지만 제겐 큰 의미가 있었나 봅니다.

 

아침 출근길, 퇴근길에 블로그 접속해서 댓글에 답글을 달고 시간날때마다 "퇴근 후 블로그에 어떤 글을 쓸까..?" 고민하고 ...

 

집에 들어와서 글 한개 작성하면 새벽 2시가까이 되고...

 

이렇게 운영해 왔기에 누군가 제 블로그에 오셔서 글읽고 가셨다는것에 아주 기뻐하고, 힘을 내고있어나 봅니다.

 

다시 처음부터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블로그 운영해 볼까 합니다.^^

 

예전에 작성된 게시물에 링크된 "이전 글 넣기"의 링크가 아직 수정이 덜되어 링크연결이 안되는 문제가 있지만 이 부분은 조금씩 수정해 나가면 금방 해결될 문제이니 불편하셔도 조금만 이해 부탁 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충전식 손난로 구입.  (0) 2015.11.29
이제 다시 시작합니다.  (1) 2015.01.21
이번달의 소소한 지름...  (0) 2014.11.23
출근 길 멜론이 속썩이네..  (0) 2014.11.03
모나미 153 ID 구입했네요.  (0) 2014.08.24

, ,

  1. 이 남자는 너무 가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