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요 방송사 국내 자막제작자들 무더기 고소
2014.06.29 23:54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미국 주요 방송사 국내 자막제작자들 무더기 고소

아침에 일어나 이것저것 인터넷으로 정보를 보는데 '미드 자막제작자 무더기 고소'라는 기사가 많이 올라와서 읽어봣더니 사태가 심각해 보이네요.


저작권법에 따르면 미드 자막 제작자 집단고소로 자막제작자와 유포자들은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다.


라고 합니다.


출, 퇴근길에 쉽게 스마트폰이나 패드등을 이용해서 좋아하는 장르의 미드를 보고 다니시는분 상당히 많으신데 아마추어 자막제작자 15명을 불구속 입건 상태로 경찰 조사 중이라고 합니다.


이들은 2차 저작물인 자막을 대량으로 만들어 원작자 동의 없이 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다고 하는데 이젠 자막도 저작권에 자유롭지 못하네요.


물론 그동안 공식적으로 단속, 제재를 안해서 그렇지 자막을 만들어 보관은 가능하지만 유포를 할 경우 저작권 위반이 성립되었습니다.


이번 워너브라더스와 20세기폭스사 등 주요 방송국들이 미드 자막 제작자 집단고소사태로 인해 자막배포에 관한 부분에 많은 변화가 생길듯 합니다.


벌써 미드 자막을 전문적으로 제작, 배포했던 카페나 블로그는 자료정리를 하고 눈치보기에 들어갔습니다.


청소년 사이에 많이 배포되는 일본 애니메이션 자막, 상당히 많은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일본 드라마 자막도 영향을 받지않을까 생각됩니다.


저희 아들도 일본 애니메이션 자막을 만들어 블로그에 몇개 올린것이 있는데 방금 삭제를 했네요.

 

물론 해외 메이져 방송사들이 개인을 상대로 저작권 행사를 안하지만 이번 일이 계기가 되어 좀더 강화될것이라 예상됩니다.


영국 드라마, 일본 드라마, 미국 드라마, 중국 드라마등 많은 사랑을 받고 많은 분들께서 아직도 시청을 하시는데 이번 자막 저작권 관련 사태로 인해 어떠한 변동이 생길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이번 자막 저작권관련 고소로 인해 많은 분들께서 영화 자막까지 문제가 되는것 아닌가 걱정을 하시고 계시는데 어찌될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