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알림 시간지정해서 차단하기
2014.06.06 01:52
android 정보/앱 가온누리™
카카오톡 알림 시간지정해서 차단하기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스마트폰을 사용하신다면 카카오톡 모르시는분 없으시고, 사용안하시는분 없으시죠.

 

문자메세지보다 편하고 다양한 표현방법, 통신회선, WiFi내에서 지역, 국가를 따지지않고 사용이 가능하니 카카오톡의 사용자는 어마어마할듯 합니다.

 

저역시 회사내 업무별로 그룹을 만들어서 단체카톡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회사 그룹카톡이야 퇴근을 하면 비상연락이 아니면 울리지 않지만 개인적으로 연락하는 사람, 게임내에서 발송하는 카톡은 시도때도없이 오는경우가 많습니다.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는 메세지는 생활에 불편을 줄수 있습니다.

 

전 퇴근을 저녁 10시에 해서 집에들어오면 11시 30분쯤 됩니다. 출근은 아침 7시 30분에 일어나 8시 30분쯤 출발하는데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퇴근후 출근 전 까지 핸드폰을 무음으로 둡니다.

 

이유는 핸드폰에서 울리는 메세지 알림등이 스트레스를 주더군요. 근데 무음으로 두니 가끔 지인의 연락을 못받는 불편이 있습니다. 제 퇴근시간, 출근시간을 아시니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늦은 시간에 연락하시는 선배님, 후배가 있답니다.^^

 

 

그래서 오해하는 부분도 있고 했지만....

 

집에서나 기타 중요한 장소에서 지정한 시간동안 카카오톡 메세지 알림음을 무음으로 처리해 두면 제가 받았던 스트레스에서 조금은 자유로워질듯 합니다.

 

카카오톡을 실행하셔서 상단 메뉴중 ' +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을 눌러서 설정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중간쯤 보시면 '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이 있습니다. 터치해서 들어갑니다.

 

'설정 켜기'에 체크하시고 시간을 지정해 주시면 지정한 시간동안 카카오톡 알림음이 안납니다.

 

방해금지 시간대가 되면 상단바에 위처럼 알림이 뜹니다.

 

간단한 설정으로 원하시는 시간대에 카카오톡 알림음을 무음으로 만들었습니다. 중요한 메세지, 연락을 기다리신다면 옵션 체크를 해제하시면 정상적으로 돌아옵니다.

 

퇴근 후 집에서 카톡알림음으로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카톡 방해금지 모드를 이용해 보세요.

 

'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 기능이 언제부터 있었는지 모르지만 이번에 갤럭시노트2 펌웨어가 킷캣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저는 알게된 기능이네요.

 

전 사소한 펌웨어 업데이트는 그냥 사용하지만 버전이 바뀌는 큰 업데이트는 업데이트 후 공장 초기화를 하고 어플 설치를 다시해서 사용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카카오톡을 다시설치하고 설정을 만지다 알게된 기능이네요.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