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에 옷을 입혀주다. 슈피겐SGP 인크레더블쉴드 울트라매트
2014.03.23 15:04
iOS 정보/앱 & 사용Tip 가온누리™
아이패드에 옷을 입혀주다. 슈피겐SGP 인크레더블쉴드 울트라매트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아이패드미니를 구입하고 슈피겐 하드북 케이스를 사용하다 두껍고 출, 퇴근시 대중교통에서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있어 그냥 아이패드미니 만 사용하다보니 너무 미끄러워 떨어질 염려 때문에 조심조심해야 했습니다.

 

전 손이 건조해서 그런지 아이패드미니 를 케이스 없이 들고있으면 상당히 미끄럽더군요.

 

그래서 이번에 보호필름을 주문해서 오늘 작업을 했네요. 붙이고 나니 미끄러움은 하나도 없고 아이패드미니 자체의 얇은 두께를 그대로 느낄수 있으니 참 좋네요.

 

제가 구입한 전신 보호필름은  '슈피겐SGP 인크레더블쉴드 울트라매트'입니다. 이것저것 비교대상없이 그냥 구입을 해서 오늘 부착을 했는데 마음에 드네요.

 

슈피겐SGP 인크레더블쉴드 울트라매트 부착하기

 

구성품을 알아 보겠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액정보호필름, 스킨 필름, 스퀴지(작은 고무판), 액정닦는 천, 스프레이가 들어 있습니다.

 

스킨 작업 팁 !

 

먼저 작업을 하시기 전에 손을 깨끗히 씻고 작업을 합니다.

뒷판에 붙힐 스킨을 만지기 전에 스프레이 액을 손에 살짝 뿌려주세요.

그리고 스킨에 스프레이 액을 충분히 뿌려 줍니다.

 

아이패드미니 뒷판에 붙힐 스킨에 스프레이를 둠뿍 뿌려서 아이패드미니에 덥어 줍니다. 그리고 상단을 기준으로 자리를 잡아서 붙히면 됩니다.

 

이때 삐딱하거나 하면 여러번 다시해도 되니 차분히 작업을 해주세요. 자리를 잘 잡았다면 스퀴지(작은 고무판)을 비스듬히 세워 쭉쭉 밀어 스프레이 액을 밀어냅니다.

 

스프레이 액을 모두 밀어내셨다면 옆면에 스킨을 부착해부시면 됩니다. 이때 스프레이 액을 밀어내도 기포가 남아있을수 있는데 이 기포는 시간이 지나면 사라진다고 하니 신경쓰지 마세요.

 

옆면에 스킨을 붙히기만 하면되는데.......

 

스프레이 액이 많이 묻어서 그런지 잘 안붙네요.

 

전체적으로 옆면이 안붙고 있는 모습...

 

몇번을 붙힐려고 스퀴지(작은 고무판)을 이용해 밀어보고 손으로 눌러도 안붙습니다. 그래서 약 10여분 정도 그냥 두었다 붙혀 보았습니다.

 

10여분 정도 그냥 두었다 붙히니 금방 붙어 버리네요.^^

 

꼼꼼히 살펴보세요. 저렇게 한쪽이 뜨는 경우 스퀴지(작은 고무판)를 이용해 살살 밀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마무리 하시면 아이패드미니 뒷판에 스킨작업은 끝났습니다. 어려울거 같은데 막상 해보면 상당히 쉽습니다. 포인트는 스프레이 액을 적절히 이용하시면 됩니다.

 

액정 보호필름 붙히기

 

슈피겐SGP 인크레더블쉴드 울트라매트를 구입하면 액정 보호필름도 같이 들어있으니 아이패드미니에 붙혀 보겠습니다.

액정 보호필름은 휴대폰에도 많이 붙히시니 자세한 글이 아니여도 잘 아시겠지요.

 

그래서 간단하게 제가 아이패드미니에 붙혔던 방법을 소개 합니다.

 

스마트 폰보다 훨씬 큰 액정이다보니 약간 신경쓰면서 붙혔네요.

일단 제공되는 액정닦는 천을 이용해 액정을 깨끗히 닦아 주시고 자잘하게 붙어있는 먼지는 위 사진처럼 투명 테이프를 이용해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살살 붙혀주시고 위 사진처럼 이물질, 먼지가 들어가 있다면 동봉된 스티커를 이용해 제거 하시면 됩니다.

방법을 투명 테이프를 이용해 액정필름을 살짝 들어주고 먼지나, 이물질을 스티커를 이용해 제거하시면 됩니다.

 

 

깔끔하게 제게된 사진 입니다. 스마트 폰도 액정필름없이 사용하는 제 성격상 액정필름은 그리 오래 붙히고 사용하지는 않을듯 하네요.^^

 

이 글이 스킨, 액정필름을 붙히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음 하네요.

, , , , , , ,

  1. 전신 필름은 3년전에 아이팟에 썼었는데 너무 금방 지저분해지고 떨어지더라구요 ㅠㅠ
    요즘에는 좀 나아졌나요?

    그나저나 아이패드 미니 화이트 너무 이쁘네요 ㅎㅎ

  2. 안녕하세요.
    전신 필름은 저두 처음 부착해서 사용중입니다.
    좀더 사용을 해봐야 말씀하신 부분의 문제점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이 가능할듯 하네요.^^

    방문, 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