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700K 시스템 새로 조립 했습니다.
2018.08.21 21:16
컴퓨터 관련 정보 가온누리™
8700K 시스템 새로 조립 했습니다.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PC를 조립한지 2년이 넘은듯 한데 이번에 새롭게 PC를 조립했습니다.

 

새로운 CPU, 그래픽카드가 나올때쯤이라 PC를 새로 맞추는게 시기적으로 안맞지만 제 경우 감성적인(블링블링) 부분을 채우고 싶은 마음이 커서 이번에 새롭게 조립을 했습니다.

 

관련 글: 새로운 조립PC구입.

 

2년전 PC는 최신형의 부품을 사용하는 감성이 없는 PC였다면 이번 PC는 좀더 이쁨을 담고 싶어 케이스부터 부품모두 신경써서 구입, 조립을 했습니다. 그랬더니 예전 PC에서는 도미램만 가져오고 모두 창고(?)행이 되었네요.

 

 

이번에 조립한 PC 내부 입니다.

 

케이스는 커세어 280X를 사용했습니다. 책상에 올려놓고 감성을 느끼고자 고른 케이스인데 나름 만족스럽습니다.

 

보드는 케이스에서 지원하는 m-atx 보드를 사용했고 CPU는  8700K를 장착 했습니다. 장착후 살짝 오버를 해 보니 수율이 중간은 가는거 같아 과감하게 뚜따를 해서 사용 중입니다.

 

CPU쿨러는 커세어 H115i PRO RGB를 장착하고 램은 기존에 사용하던 PC에서 그대로 가져와 4X4로 장착 했습니다.(램 오버가 잘 안되 높은 클럭으로 교체를 고민중.)

 

비디오카드는 1070Ti를 장착했는데 A/S기간이 상당히 길게 남아있는 중고로 구입을 해서 장착을 했습니다.

 

사운드카드는 기존에 사용하던 사블Z PC방 버전을 과감히 버리고 사운드 블라스터X AE-5 (블랙)으로 구입을 했는데 30%할인쿠폰을 이용해서 구입을 했습니다.

 

사운드 블라스터X AE-5 (블랙)을 선택한 이유는 불이 들어온다는거에......(ㅎㅎ)

 

시스템 모니터링은 AIDA64를 이용해서 만들었고 PC가 켜지면 자동으로 화면이 켜지고 PC를 끄면 자동으로 화면을 끄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AIDA64를 이용한 시스템 정보 모니터링은 만들때는 힘들지만 사용하다보면 없으면 안되는 정보화면이랍니다.^^ 물론 제 경우이지만요.

 

이번에 조립한 본체의 포인트는 24핀 전원 케이블일듯 하네요. 리안리 strimer rgb 24p케이블로 상당히 이쁘고 다양한 컬러를 지원합니다. 그만큼 가격도 있는 제품이지만 설치하고 보면 이쁩니다.

 

특히나 저처럼 과한 RGB가 싫어 램이나 기타 조명을 RGB로 사용 안하면서 포인트로 리안리 strimer rgb 24p를 사용하니 더 이쁜듯 하네요.

 

참고로 VGA케이블도 판매를 하는데 제겐 과한거 같아 구입을 안했습니다.

 

전 PC로 게임등 고사양 프로그램 구동을 안해서 솔직히 2년전 6700K시스템도 몇년은 더 사용이 가능하지만 글 처음에 밝혔듯 감성적인 부분을 채우고자 이번에 새롭게 조립을 했네요.

 

이 시스템은 최소 5년은 사용해야 할 듯 하네요.^^

, , , ,

  1. 가온누리님 덕분에 티스토리 시작해요! 감사합니다^^

  2. 알차고 유익한 블로그 만드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