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S9, 갤럭시 노트8' 메세지앱에 심각한 버그 발생.
2018.07.03 22:43
android 정보/최신정보 가온누리™
삼성 '갤럭시 S9, 갤럭시 노트8' 메세지앱에 심각한 버그 발생.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삼성 갤럭시 S9, 갤럭시노트8에서 기분으로 설치되어있는 메세지앱에서 심각한 문제가 발생했다는 소식 입니다.

 

삼성 스마트폰의 기본앱인 메시지에서 갤러리에 저장된 사진을 연락처에 저장된 임의의 사람에게 무단으로 전송되는 오류가 보고 되었습니다.

 

갤럭시S9에서 갤러리의 전체 사진이 SMS를 통해 전송됐고, 기기에서는 보낸 흔적도 남지 않았다 고 합니다.

 

갤럭시 노트8에서도 비슷한 문제가 발생했는데 역시 메세지앱에는 기록이 없었다고 합니다.

 

삼성 메시지앱의 이같은 오류는 주로 갤럭시S9 갤럭시노트8에서 발생했고, 다른 기기에서의 오류 여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최신버전의 삼성 메시지앱이 공개된 것과 거의 동시에 이 버그가 일어난 것으로 보아 업데이트된 메세지앱이 문제가 있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업데이트된 메세지앱이 문제가 있는거라면 다른 기종의 삼성 스마트폰도 안심할 수 없으니 메세지앱 업데이트를 안하심이 좋을듯 합니다. 만약 메세지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했다면 아래 방법대로 설정을 바꾸어 메세지앱 사용을 막아두심이 좋을듯 하네요.

 

삼성 메시지앱의 권한 설정에서 저장 공간의 액세스 꺼두기.

 

스마트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메시지를 선택 하세요.

 

권한 -> 저장공간을 터치하세요.

 

 

저장공간을 터치하면 "이 권한을 거부하는 경우 기기의 기본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란 경고창이 뜨는데 "거부"를 선택 하세요.

 

삼성 메시지앱의 저장공간 접근을 거부하면 문자메시지를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문자 작성은 물론 수신되는 문자메세지 사용도 불가능합니다.

 

기본 메세지앱 저장공간 권한을 꺼버리면 전혀 사용이 안되는데 이때 스토어에서 메세지앱을 따로 설치해 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위 링크를 눌러보면 다양한 메세지앱들이 나오는데 사용기를 보시고 설치하셔서 사용하시면 될듯 합니다.

 

갤러리의 전체 사진이 SMS를 통해 임의의 사람에게 무단으로 전송된다면 아주 난감한 일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문제가 삼성 메세지앱의 문제인지 아닌지 삼성측의 언급은 없지만 당분간은 조심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글 출처: androidpolice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