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10 2차 업데이트에 포함되는 새로운 기능. - 윈도 스토어 앱만 설치가능 옵션 제공.
2017.02.28 12:45
윈도10 2차 업데이트에 포함되는 새로운 기능. - 윈도 스토어 앱만 설치가능 옵션 제공.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윈도10 2차 업데이트 버전 "크리에이터스"에는 다양한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일반 사용자도 관심을 가진 "게임"모드 추가가 관심을 받고 있는데 그외 다른 기능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윈도10 2차 업데이트 "크리에이터스"가 발표 되면 사용자에게 조금 혼란을 줄수도 있을 신기능이 있는데 알아 보겠습니다.

 

 

윈도10 "Windows 스토어 앱만 설치" 옵션이 생기다.

 

윈도10 "크리에이터스"에는 응용프로그램 설치 옵션이 생겼습니다.

 

윈도10에 윈도 스토어를 거치지 않은 애플리케이션은 설치 못하게 하는 기능이 생겼는데 강제 적용이 아닌 선택 옵션입니다.

 

위 이미지는 제가 테스트하고있는 윈도10 최신 빌드의 화면 입니다.

 

설정 옵션이 테스트용, 개발자 모드로 되어 있지만 실제 이 기능이 적용되어 일반인에게 배포될때는 옵션 명이 변경될듯 합니다.

 

MS가 이런 기능을 추가하는 이유에 대해 “메모리만 잡아먹는 쓸모 없는 프로그램이나 악성 코드가 숨어 있는 프로그램이 PC에 설치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Windows 스토어 앱"만 설치 옵션을 켜 사용하게되면 다운로드한 응용프로그램 설치가 안되게 됩니다.

 

이 기능을 이용한다면 무분별하게 설치되는 악성 프로그램을 차단하거나 해서 PC를 좀더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또한 관리가 필요한 PC에서도 좋은 효과를 낼수 있을거라 예상됩니다.

 

참고로 이 글을 작성하면서 "Windows 스토어 앱" 옵션을 켜 두고 프로그램 설치를 했는데 설치가 되어 버립니다. 아직 기능적인 부분에 마무리가 덜 되어 그런듯 한데 정식 배포까지 아직 시간이 있기에 해결될 문제라고 봅니다.

 

윈도10에 윈도 스토어 앱만 설치를 할수 있는 옵션이 적용된 버전은 3~4월달에 배포될 윈도10 2차 업데이트 "크리에이터스"버전에 적용될것으로 예상 됩니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