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수엘라 윈도우10, MS오피스 환불조치.
2016.12.27 10:40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베네수엘라 윈도우10, MS오피스 환불조치.

31만원짜리 윈도우10 Pro가 4200원 50만원이 넘는 MS오피스2016 버전이 7~8천원에 구입이 가능했던 '베네수엘라 윈도우 대란'이 전량 환불조치 된다고 합니다.

 

관련 글: 윈도우10, MS오피스 대란이 일어나다.

 

베네수엘라MS는 제품을 구입한 사용자에게 "베네수엘라 MS 스토어는 해당 국가 또는 지역에 거주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판매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해당 국가 또는 지역 내에 유효한 카드 청구지 주소가 있어야 한다", "해당 구매는 이 기준을 충족하지 않았기 때문에 72시간 이내 구매 내역을 취소하고, 3~7일 이내 환불조치를 취하겠다"라는 메일을 공식적으로 발송하고 있습니다.

 

저도 이번 대란때 윈도우10 Pro버전을 한개 구입해 두었지만 사용 안하고(어짜피 설치된 윈도우10도 정품인지라..)있어 환불에 따른 불편함은 없습니다.

 

그러나 윈도우나 MS오피스를 구입해서 키를 사용하고 있다면 불편함이 있겠습니다.

 

구입한 키의 라이센스를 무효화 한다고 하니 설치된 윈도우, MS오피스제품이 정품이 아니게 됩니다. 정품인증을 받으라는 메세지가 뜨면 MS스토어에서 다시 관련 제품을 구입해서 키 입력을 하셔야 합니다.

 

문제는 되팔이...

 

베네수엘라MS에서 몇천원에 구입한 라이센스키를 온라인 장터를 이용해서 되팔이로 구입한 사람들이 문제 입니다.

 

벌써부터 온라인 장터에 판매글을 올려 되팔이를 한 사람들중 일부는 글을 지우고 잠적을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윈도우10과 오피스키를 대량으로 구입해서 장터에 저렴하게는 만원, 조금 비싸게는 2~3만원에 되팔이가 이뤄졌고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구입한것으로 보입니다.(특히 오피스 키)

 

얼마를 받았든 되팔이로 벌었던 돈을 돌려주어야 하는데 벌써 잠수타는 사람들도 있다고 하니 한동안 이 문제로 시끄러울거 같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