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3.0 허브 겸용 멀티 카드리더기.
2016.08.20 12:13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USB3.0 허브 겸용 멀티 카드리더기.

PC에 다양한 주변기기를 연결해 주는 USB허브 한개쯤은 사용하고 계시죠..?

 

저역시 일반적인제품을 사용하다 약 한달전에 새로운 제품을 구입했는데 제가 새로 구입한 제품은 USB 3.0 허브 겸용 멀티 카드리더기 입니다.

 

사진을 자주 찍는것은 아닌데 가끔 사진을 찍으면 메모리카드에 들어있는 파일을 PC로 옮기는 작업을 하는데 그때마다 카메라와 PC를 USB선으로 연결 했습니다.

 

PC에 스마트폰용 USB연결선도 두개정도 연결되 있기에 같은 잭이면 그냥 사용하는데 제가 사용하는 '캐논50d'는 호환이 안되 파일 옮길때마다 선을 연결하는것이 불편해 'USB 3.0 허브 겸용 멀티 카드리더기'를 구입했네요.

 

제가 구입해서 사용하는 제품인데 가격이 조금 있는 제품입니다.

 

내용물이야 간단하게 제품+연결선 입니다. 연결선은 USB3.0으로 제공됩니다.

 

측면에 USB3.0 포트 두개가 있고 정면에 한개가 더 있어서 총 3개를 지원 합니다.

 

 

전원은 같이 제공되는 USB3.0케이블로 해결하는데 옆에 아답터 사용을 위한 포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쉬운 부분은 아답터 사용에 관한 도움말이 전혀 없다는건데 굳이 사용 안해도 되니 그런가 하고 넘겼네요.

 

다른쪽에는 멀티 카드리더기가 있습니다.

 

'SD, TF, CF'를 지원한다고 되어 있네요.

리온 RHS-100CB이 지원하는 메모리카드들 목록 입니다. 뭐가 뭔지 몰라 참고용으로 상품 판매 페이지에서 퍼왔네요.

 

이 제품은 USB 허브와 카드리더기를 겸용으로 사용할수 있기에 공간적인 부분에서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같이 제공되는 칼국수 스타일 USB연결선은 너무 뻣뻣해서 이용하는데 불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높은 가격도 조금 부담이 되는 부분인데 가격적인 부분이야 필요에 의해 구입을 하는것이니 감수해야 할듯 하네요.

 

그래도 아주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