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레드스톤1 부팅 USB만들기- MS 정식지원툴 이용
2016.08.03 11:32
윈도우10 레드스톤1 부팅 USB만들기- MS 정식지원툴 이용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윈도우10 레드스톤1이 정식으로 공개되었습니다.

 

윈도우10 출시 1주년 업데이트라고 불리는 버전이기도 하구요. 윈도우10 이 업데이트되면서 그동안 다운로드가 가능했던 링크들이 수정되어 글도 다시 업데이트 합니다.

 

윈도우10 레드스톤1을 MS 정식지원툴 이용을 이용해서 부팅가능한 USB로 만들어 둘수 있는데 이렇게 만들어두면 응급한 상황(부팅이 안되거나 할때), 혹은 윈도우10을 새로 설치할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운로드해서 보관하는 윈도우10은 불법이 아니랍니다. 많은 분들께서 이렇게 다운로드해서 보관하는것을 불법이라 생각하시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다만 윈도우10 설치시, 또는 설치 후 인증을 받을때 문제가 됩니다. 윈도우10을 정식으로 구입해서 이용하는 사용자는 윈도도우 10 설치 이미지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최신 빌드를 이용하고 인증할때 구입한 키를 입력하면 되는데 이 부분에서 자꾸 오해들을 하시네요.^^

 

USB에 윈도우10을 담을때 USB의 모든 내용이 삭제됩니다. 파티션 무시하고 드라이브자체를 초기화 후에 이미지 저장을 합니다. 중요자료가 들어있는 USB를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윈도우10 레드스톤1 부팅 USB에 담아두기.

 

윈도우10 레드스톤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 아래 링크로 이동하세요.

 

 

두 링크중 한글 사이트를 먼저 접속하세요. 혹시 나 해서 영문 사이트 링크도 같이 올렸습니다.

 

윈도우10 레드스톤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 화면이 나오는데 ' 지금 도구 다운로드'를 클릭하세요.

 

윈도우10을 다운로드하기위한 툴 다운로드창이 뜨는데 '실행'을 선택 하세요.

 

사용자 동의를 구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동의'를 클릭 하세요.

 

윈도우10 레드스톤을 현재 사용하는 PC에 바로 업그레이드할것인지 설치 미디어로 만들것인지 선택이 가능한데 우린 USB를 만들어야 하니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 하세요.

 

윈도우10 언어등을 옵션 선택 가능한데 기본값은 현재 접속한 PC에 설치된 윈도우를기본값으로 잡아 옵니다.

 

'이 PC에 권장 옵션 사용'을 체크 해제 하시면 옵션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 PC에 권장 옵션 사용'을 체크 해제 후 옵션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 하세요.

 

선택한 옵션이 맞는지 확인하라는 경고창이 뜨는데 '확인'을 클릭 하세요.

 

윈도우10을 부팅 가능한 USB로 만들것인지 아니면 IOS파일로 다운로드해서 DVD에 구워 사용할것인지 물어보는데 USB를 선택 하고 '다음'을 클릭 하세요.

 

PC에 연결된 USB를 자동으로 잡아오는데 USB가 준비안되었다면 지금 장착 하셔도 됩니다. '다음'을 클릭 하세요.

 

진행중인데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대충 30분정도 걸린듯 하네요.

 

USB드라이브에 윈도우10 레드스톤이 잘 받아졌다는 화면이 뜹니다.

 

 

탐색기를 이용해 USB드라이브를 확인하면 파일들이 잘 다운로드 된것을 볼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글을 쓰면서 동시에 진행을 해서 파일 날짜, 시간이 글 올리는 시간과 비슷합니다.^^

 

 

이렇게 만든 USB로 윈도우10을 PC에 설치할수 있습니다. 다만 조건은 PC부팅시 USB드라이브가 부팅드라이브로 지정되어야 하는데 이 부분은 사용하는PC 바이오스셋업에서 지정하시면 됩니다.

 

윈도우10 레드스톤1 다운로드. (한글 사이트)

 윈도우10 레드스톤1 다운로드. (영문 사이트) 

 

USB에 윈도우10을 담을때 USB의 모든 내용이 삭제됩니다. 파티션 무시하고 드라이브자체를 초기화 후에 이미지 저장을 합니다. 중요자료가 들어있는 USB를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