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 HD DMB송출 시작.
2016.08.01 23:05
IT 정보 가온누리™
지상파 HD DMB송출 시작.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QVGA(320×240)로 송출되는 저해상도 화면인 지상파DMB를 올 8월 12배 화질 개선이 가능한 HD(1280x720)로 지상파DMB가 업그레이드 된다는 글을 작성했었는데 1일부터 HD방송이 시작되었다는 소식 입니다.

 

 

현재 방송되고 있는 방송사는 YTN DMB, 한국 DMB, U1 미디어 등 3개 DMB 방송사가 3개 채널이 추가돼 총 17개 채널로 오늘부터 지금보다 12배 더 선명한 방송을 송출하고 있다는 소식이네요.

 

다만 아쉬운 부분은 아직 지상파 3사의 방송은 기존 화질(QVGA·320*240)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지상파 방송 3사가 HD DMB 서비스 참여의사를 밝혔지만 참여를 않고 태도가 변한 요인으로 OTT(Over the top·인터넷으로 보는 TV서비스)를 거론하고 있습니다.

 

 

지상파 3사가 공동 운영하는 OTT 앱인 'POOQ(푹)'이나 자체 미디어 플레이어 등에서 제공되는 VOD(주문형비디오·다시보기)의 화질이 새로 방송되는 HD급 화질의 DMB보다 떨어진다는 점이 부담이 됐을 것이라는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최신형을 사용한다고 해도 hd DMB를 바로 시청할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갤럭시S7사용자 말을 들어보면 오늘 HD DMB관련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었고 업데이트 후 고화질의 HD DMB시청이 가능했고 하네요.

 

그러니 사용하는 스마트폰도 제조사에서 HD(1280x720)로 지상파DMB로 앱을 업그레이드 해 줘야 이용이 가능하겠네요.

 

야구 시즌이 끝나기전에 갤럭시S 6도 고화질로 지상파DMB를 볼수 있겠죠..?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 , ,

  1. Blog Icon
    DMBU

    S6는 8월 18일 업데이트를 목표로 개발자들이 열일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엘지 7연승 고고

  2. 생각보다 빠르네요. 더운데 홧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