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cloud서비스 종료하고 클라우드베리 서비스 새롭게 시작.
2016.07.23 01:05
IT 정보 가온누리™
t cloud서비스 종료하고 클라우드베리 서비스 새롭게 시작.

sk에서 제공하던 t cloud서비스가 2016년 12월31일 종료 됩니다.

 

제가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클라우드서비스인데 종료된다니 아쉽네요.

 

제가 티클라우드를 이용하는 이유는 스마트폰에서 자동으로 주소록 백업을 해 주기에 이용하고 있습니다.

 

일주일에 한번 백업하게 지정하면 알아서 주소록 백업을 해 주니 만약의 사태로 전화번호가 지워져도 바로 복구가 가능했기에 아주 유용했는데 올해 t cloud서비스가 2016년 12월31일 종료 된다고 합니다.

 

 

t cloud서비스가 종료 자세히 알아보기.

 

2016년   7월 18일 (월) T cloud 유료상품 가입 불가
2016년   8월 17일 (수) T cloud 회원가입 가입 불가
T cloud 데이터 업로드 불가 (자동업로드를 포함한 모든 파일 업로드가 중단)
T cloud 라운지 신규 가입, 신규 라운지 생성, 라운지 내 새 게시물 공유 불가 등.
 (기능 중단 상세 내용은 공지사항 참고)  
2016년 12월 31일 (토) T cloud 서비스 종료
T cloud 라운지 서비스 종료   
  
- 파일 백업(다운로드)은 2016년 12월 31일까지 가능합니다.
   T cloud web, 안드로이드, 아이폰 앱 등을 통해, 저장된 데이터를 백업(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2016년 8월 17일 부터 보다 편리한 파일 백업을 지원하기 위해 “T cloud 백업 프로그램” 이 제공됩니다.
   백업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다수의 파일도 한번에 백업 받을 수 있습니다.

- 서비스가 종료되는 2016년 12월 31일 이후에는 Cloud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오니, 반드시 서비스 종료 전에 고객님의 소중한 데이터들을 PC로 안전하게 백업 받으시기 바랍니다.

 

 

SK는 티클라우드를 종료하면서 새롭게 ‘클라우드베리(Cloudberry)’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SK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베리(Cloudberry)' 시작. 

 

기존 T클라우드 가입자는 데이터를 클라우드베리로 옮길 수 있다고 하니 클라우드베리(Cloudberry)서비스가 시작되면 자료는 이사를 가면 될듯 합니다.

 

클라우드베리(Cloudberry)서비스는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태블릿PC 등 다양한 정보기술(IT) 기기의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존 T클라우드 서비스는 연락처와 사진, 일부 문서 정도를 저장하는 수준이었는데 좀더 보강해서 사용자가 만족할만한 서비스를 한다고 하네요.

 

클라우드베리는 휴대폰 번호가 아니라 아이디 기반으로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그동안은 이동전화 서비스를 해지하면 클라우드 서비스도 탈퇴되는 방식이라 가입자가 데이터를 보존하기 어려웠다”며 “앞으로는 누구나 편하고 안전하게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 , , , ,

  1. Blog Icon
    안중옥

    7월18일자로만료알여 다시가입하고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