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스마트폰 분실시 절대 복구못하는 '벽돌(Brick)' 옵션 추가.
2016.06.08 16:18
android 정보/최신정보 가온누리™
구글 스마트폰 분실시 절대 복구못하는 '벽돌(Brick)' 옵션 추가.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구글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분실, 도난에 의한 정보, 자료를 지키기위한 방법으로 '벽돌(Brick)'옵션을 장착할듯 합니다.

 

앞으로 분실, 도난에의한 정보유출을 막고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원격으로 데이터를 지우거나 벽돌로 만들어 타인이 정보를 습득할 수 없게 됩니다.

 

구글은 최근 '벽돌(Brick)' 옵션을 안드로이드 오픈 소스 프로젝트(Android Open Source Project)에 통합 시켰다고 외신이 발표했는데요.

 

 

이 기능은 모든 파티션을 삭제해 분실한 기기를 벽돌로 만들기 위해 설계되어 복구 및 부팅을 포함한 모든 파티션과 부트 로더도 함께 삭제돼 복구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지금도 PC에서 구글아이디를 이용해서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매니저'에서 기기의 일부 데이터를 원격으로 지울 수 있지만 이보다 한단계 더 진화한 '벽돌(Brick)'기능을 추가한 것인데요.

 

벽돌 옵션이 추가될 경우 복구자체가 불가능하기에 개인 정보 보호와 도난 방지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새로운 옵션이 어떻게 안드로이드 OS에 구현될지는 알 수 없지만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매니저 또는 차기 안드로이드 N에 추가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벽돌(Brick)'옵션이 추가되면 사용자가 벽돌로 만들었을때 전혀 복구(안드로이드 OS설치 X)가 안된다는 뜻으로 보아야 할듯 합니다.

 

만약 장난이나 실수로 이 기능을 작동한다면...? 그때는 뭔가 다른방법으로 복구(사용가능하게)가 되겠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