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스마트폰 분실시 절대 복구못하는 '벽돌(Brick)' 옵션 추가.
2016.06.08 16:18
android 정보/최신정보 가온누리™
구글 스마트폰 분실시 절대 복구못하는 '벽돌(Brick)' 옵션 추가.

구글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분실, 도난에 의한 정보, 자료를 지키기위한 방법으로 '벽돌(Brick)'옵션을 장착할듯 합니다.

 

앞으로 분실, 도난에의한 정보유출을 막고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원격으로 데이터를 지우거나 벽돌로 만들어 타인이 정보를 습득할 수 없게 됩니다.

 

구글은 최근 '벽돌(Brick)' 옵션을 안드로이드 오픈 소스 프로젝트(Android Open Source Project)에 통합 시켰다고 외신이 발표했는데요.

 

 

이 기능은 모든 파티션을 삭제해 분실한 기기를 벽돌로 만들기 위해 설계되어 복구 및 부팅을 포함한 모든 파티션과 부트 로더도 함께 삭제돼 복구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지금도 PC에서 구글아이디를 이용해서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매니저'에서 기기의 일부 데이터를 원격으로 지울 수 있지만 이보다 한단계 더 진화한 '벽돌(Brick)'기능을 추가한 것인데요.

 

벽돌 옵션이 추가될 경우 복구자체가 불가능하기에 개인 정보 보호와 도난 방지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새로운 옵션이 어떻게 안드로이드 OS에 구현될지는 알 수 없지만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매니저 또는 차기 안드로이드 N에 추가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벽돌(Brick)'옵션이 추가되면 사용자가 벽돌로 만들었을때 전혀 복구(안드로이드 OS설치 X)가 안된다는 뜻으로 보아야 할듯 합니다.

 

만약 장난이나 실수로 이 기능을 작동한다면...? 그때는 뭔가 다른방법으로 복구(사용가능하게)가 되겠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