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울토마토 모종 심기.
2016.05.08 22:03
방울토마토 모종 심기.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엊그제 옥상에다 방울토마토를 심었습니다.

 

매년 옥상 화분에 안사람이 청양고추, 방울 토마토는 꼭 심고 기타 다른것은 재미로 조금씩 심었는데 올해 첫 모종은 방울 토마도가 되겠습니다.

 

요즘 제가 집에 있는 관계로 직접 도와주면서 사진한장 남겨 블로그에 올려 봅니다.

 

방울토마토 모종이 집에 2~3일 굴러다니고(?) 있기에 엊그제 비도 촉촉히 오고 그래서 가지고 옥상으로 올라 갔습니다.

 

비가 촉촉히 온뒤라 옥상이 젖어 있네요. 이번에 심을 방울토마토 모종입니다.

 

놀래셨죠. ^^

 

작년에 청양고추 농사짓고 그대로 냅뒀더니 이모양이네요. 청양고추는 제가 쌈장에 찍어먹고 찌게나 요리할때 한두개씩 따다가 해 먹었네요.

 

떨어져 있는 빨간 고추들은 먹다먹다 남은 것들로 그냥 거름되게 나두었답니다.

 

지저분한 화분을 말끔하게 정리하고 흙을 완전히 뒤집어 주었습니다.  시골에서 쟁기질 하던것이 생각나서리.... (넵. 저 완전 시골에서 살았습니다. 농사짓고....ㅎㅎ)

 

흙을 정리하고 방울 토마토 모종을 심기위해 위 사진처럼 자리를 잡았습니다. 모종은 세그루인데 구멍은 두개..?

 

모종을 심고 토마토 모종이 바람에 쓰러지거나 부러지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쫄대를 꼽아서 살짝 묶어 주었습니다.

 

이게 끝이냐구요. 네. 끝났습니다. ^^

 

흙이 말라있다면 모종을 심고 촉촉히 물을 주어야 하지만 제가 모종을 심은날은 비가 촉촉히 내려서 화분에 흙이 젖어 있었기에 따로 물을 주진 않았습니다.

 

어제는 옥상에 올라가지 않고 오늘 해 떨어질때쯤 심어논 모종에 물주러 올라갔더니 세구루다 잘 자라고 있네요.

 

토마토가 열리면 글 한번 더 작성해 보겠습니다.

 

빨리 청양고추 모종 심어야 올해도 고추 안사다 먹는데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