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조립PC구입.
2016.04.12 01:23
새로운 조립PC구입.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제가 컴을 배우고 PC구입을 할때 용산에 나가 다리품 팔면서 부품 구입해 조립해서 사용하다 그런짓(?) 하는것도 귀찮고 해서 약 6년전 삼성데스크탑을 구입해서 사용 중입니다.

 

6년이란 세월동안 불편함없이 잘 사용했는데 그래픽 작업(블로그용),기타 작업시 힘에 부치는듯 해서 바꿀때가 되어가나보다 생각하구있었는데 아들녀석이 데스크탑을 조립해서 온걸 보고 어제 다나와에 조립PC견적을 넣었습니다.

 

제가 몇일동안 고민해서 선택한 부품들을 보면서 PC조립을 하실려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음 하는 마음에 글 작성을 합니다.

 

이번에 조립을 하면서 느낀 부분인데 일단 자신의 PC업그레이드(교체)시기를 파악해야 합니다.

 

2~3년 주기로 PC를 업그레이드, 교체를 하는 사용자와, 한번 구입하면 5년 이상, PC가 느려서 못쓸정도로 느껴질때까지 사용하는 사용자의 부품선택은 다르게 가야한다고 봅니다.

 

브랜드PC를 구입하기전까진 저역시 2~3년사이에 주요부품(CPU, VGA, RAM등)을 교체하면서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한번 구입으로 오래오래 손 안대고 사용하니 부품도 거기에 맞게선택 해야겠다는 생각에 CPU, 메인보드에 투자를 했습니다.

 

CPU는 '인텔 코어i7-6세대 6700K (정품)', 메인보드는 'ASUS MAXIMUS VIII HERO STCOM'을 선택했습니다.

 

 

40만원에 가까운 비싼 보드라 상당히 고민하다 결국 구입을 했습니다. 저렴한 10만원대 메인보드를 구입하고 VGA카드에 투자를 할까 고민고민 하다 결국 메인보드에 투자를 결정했습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이엠텍 지포스 GTX960 JETSTREAM D5 4GB'로 메인보드와 비디오카드 선택에 하루정도 소비한듯 하네요.

 

 

메인보드를 저렴한 제품을 선택했다면 GTX970구입이 가능했기에 상당한 고민을 하다 선택한 제품입니다.

 

GTX970, GTX960 두개를 놓고 엄청난 고민을 한 이유는 아시겠지만 GTX970이 가격대비 성능이 아주 좋다는 점이죠. 그러나 제가 메인보드에 투자를 하고 GTX960을 선택한 큰 이유가 게임, 기타 덩어리 큰 이미지 작업을 안한다는 겁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는 PC스타일로 보면 GTX960도 차고 넘치는듯 해서이고 만약 나중에 비디오카드가 성능적으로 딸린다 생각되면 쉽게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는 이유도 포함이겠네요. ^^

 

메모리는 '삼성전자 DDR4 8G PC4-17000' X2개로 16GB를 구성했습니다.

 

 

마음같아서는 이녀석을 구입하고 싶었지만 절약정신으로....^^; (조만간 비상금 생기면 바꿀듯,....)

 

그리고 이번 조립PC에서 과감하게 투자한 케이스 입니다. 지금까지 이렇게 비싼 케이스는 처음입니다.

 

 

'Fractal Design Define R5 Titanium Window'란 케이스로 상당히 비싼 제품입니다.

 

조립PC를 사용하면서 비싸야 5~6만원대 케이스를 사용했는데 이번에는 조금 과하게 투자했습니다.

 

그리고 CPU 선택을 오버로 했기에 쿨러 선택도 수냉으로 했습니다.

 

 

'DEEPCOOL GAMER STORM CAPTAIN 240 WHITE BRAVOTEC' 제품인데 처음 사용하는 수냉쿨러라 가슴이 떨리네요.

 

위 목록에서 정격600W 파워만 추가하면 제가 이번에 구입한 조립PC목록이 되겠네요.

 

SSD, 키보드, 마우스,모니터, 기타 부품은 지금 사용하는 것을 그대로 사용할려고 합니다.

 

오랜만에 조립 PC를 구입하다보니 하드웨어에 관한 정보가 없어서 솔직히 힘들었습니다.

 

조만간 PC가 도착하면 인증샷 올려 보겠습니다.

, , , , ,

  1. Blog Icon
    최명곤

    이곳을 자주 방문하여 컴퓨터 지식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저도 컴퓨터 조립을 할때가 되었는데 마침 운영자님께서도 고민끝에 컴퓨터를 새로 조립하였다길래 질문 합니다.
    어느곳을 통해서 조립했는지, 조립비용은 얼마나 되는지, 운영체제는 뭘 사용하고 계시는지 물어봐도 될까요?

  2. 안녕하세요.

    PC조립을 저두 지금쯤 했으면 시기가 딱 !! 좋았는데 사정상 일찍 했네요.

    저는 다나와를 이용한 최저가 쪽으로 먼저 가격을 알아보았습니다.
    무료견적을 낼수있으니 거기에서 기본적으로 내 예산에 맞게 부품들을 선별해 보고 가격을 추려 봅니다.

    그리고 주문을 하면 되는데 조립이 가능하시면 부품별로 구입을 하셔도 됩니다. 그러면 가격적인 부분에서 이익이 발생 합니다.

    조립이 힘들다면 다나와 견적으로 바로 주문을 하시면서 조립의뢰를 하시면 됩니다.

    이때 조립비가 지출되는데 한 2~3만원 수준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부품별 구입을 통해 조금이나마 저렴하게 구입을 해서 제가 조립했습니다.

    조립경험이 없으시다면 업체에 수고비 주고 조립하는것이 좋습니다.^^

    운영체제는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