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iPHONE), 아이패드(iPAD) 치명적 결함 발견.
2016.02.14 11:46
iOS 정보/최신정보 가온누리™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아이폰(iPHONE), 아이패드(iPAD) 치명적 결함 발견.

아이폰(iPHONE), 아이패드(iPAD)에 사용하는 운영체제 iOS8 이상에서 치명적인 결함이 발견되었습니다.

 

기기의 날짜를 1970년 1월 1일로 변경하고 기기를 재부팅하면 애플의 로고가 무한지속되는 일명'벽돌'이 됩니다.

 

이 버그는 64비트 모바일 프로세서를 장착한 아이폰5s,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2 이상 iOS기기에서 일어난다고 합니다.

 

이 버그를 벗어나는 방법은 배터리를 분리해서 내부 시간을 관리하는 타이머를 리셋하면 됩니다.

 

 

아이폰은 배터리 일체형이라 아이폰을 분해하지 않는 이상 달리 해결할 방법이 없기에 결국 아이폰을 들고 애플 공인 수리 센터를 찾아야 해결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버그를 악용하는 사례들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미국이나 일본 등에서는 “아이폰 시간을 1970년 1월 1일로 돌리면 매킨토시 테마가 나타난다”, “아이폰 시간을 1970년 1월 1일로 설정하면 임시 파일이 사라지고 아이폰 작동 속도가 빨라진다”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날짜 변경으로 인한 벽돌증상(애플로고만 나오는 현상)은 일부러 날짜를 바꾸지 않으면 전혀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장난으로라도 날짜를 1970년 1월 1일로 바꾼다면 사태가 심각해 지니 혹시나 장난이 심한 친구나 동료가 신기한것을 보여주겠다고 아이폰(iPHONE), 아이패드(iPAD)를 집어들면 얼른 나꿔채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 , , , ,